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 부부 세끼♡-맛집,여행,일상
부부 세끼 맛집

할머니집에서 먹던 추어탕이 생각나는 '원조추어탕'<부산/기장 맛집>

by 맛있는 부부 세끼 2020. 3. 11.
반응형

기장 아울렛 구경 가는 길에 밥을 먹고 가기로 했다.

원래는 다른집에 가려고 했는데 가보니 웨이팅이 있어 추어탕으로 변경했다.

원조 추어탕집 옆에도 추어탕집이 하나 있었는데 거긴 주말에는 포장만 하는 것 같았다.

 

<장사 시간>

매일 09:30 - 19:30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식당 건물 그리고 옆에 평상이 여러 개 있는데 그곳에서 밥을 먹는다.

 

저렇게 위쪽으로 다 평상이 있는데 꽤나 넓다.

음식은 이모들이 저렇게 테이블채로 음식을 다 올려놓고 가져다 준다. 엄청 특이하다.ㅋㅋㅋ

평상 위에 방석을 깔고 그냥 앉아 있으면 음식을 테이블 채로 가져다주는데 속도가 엄청나다.

앉고 나서 5분 안에 나오는 듯하다.

추어탕이 냄비에 담겨 나오고 반찬 몇 가지와 산초가루, 고춧가루, 땡초마늘다진것이 나온다.

밥도 가득 담겨 나오고 물도 주전자에 나오는데 시골 할머니 댁에 생각났다.

정겨운 바닥과 주전자, 냄비 등.

깻잎장아찌, 생선 말린 거 조림(무슨 생선인지는 모르겠당..), 도라지 무침, 시금치, 고추 장아찌, 신김치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다들 간이 잘 맞고 맛이 좋았다.

추어탕을 뚝배기에 나눠 담고 땡초다진마늘, 산초가루,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된다!

추어탕이 찐한 맛은 아니지만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었다. 

그리고 시래기가 부드럽게 씹히는 것이 술술 넘어갔다.

나오자마자 밥 한 그릇 뚝딱 해버렸다.

여긴 맛이 특출나게 좋지는 않지만 시골 할머니 댁에서 할머니가 해준 밥을 먹는 느낌을 준다.

기장 철마로 갈 일이 있다면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