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 부부 세끼♡-맛집,여행,일상
부부 세끼 맛집

[부산/우암동] 100년 전통 최초 밀면 맛집 '내호냉면'

by 맛있는 부부 세끼 2023.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ㅎ
오늘은 최초 밀면집! 102년 전통의 밀면 전문점인 백년식당 내호냉면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저희 남편이 밀면을 엄~~청 좋아해서 밀면을 자주 먹어요ㅎ
내호냉면은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한 곳 입니당



 
내호냉면은 무려 1919년 부터 영업해온 밀면집이고 우암시장 내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TV 맛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천왕, 한국인의 밥상 등등
여러차례 소개되었다고 해요ㅎ
 

백년식당 내호냉면

 

영업시간 : 10:30 ~ 20:00
전화번호 : 0507-1323-6195
부산 남구 우암번영로26번길 17

 

 
 가게가 지하철 역에서 멀어서 차 없으면 좀 힘들 것 같긴하더라구요ㅠㅠ
주차장은 내호냉면 가기 전 우측 길커피라는 곳에서 커브돌면 작지만 주차장이 있어서 거기 주차했습니다!

주차하고 더 올라가서 왼편에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골목에 내호냉면이 위치하고 있어요ㅎ




허영만의 식객 책에 나온 만화가 붙어 있네요ㅎ
저희는 평일 11시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고 저희 나갈때쯤은 웨이팅 있더라구요
평일은 점심시간 살짝 피해서 가면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어요!!




양옆으로 작은 공간이 2개가 있고 합치면 그래도 꽤 많은 인원이 들어갈 수 있겠더라구요ㅎ
내부는 낡았지만 세월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였고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었어요ㅎ




내호냉면은 백년가게로 선정된 곳이었는데요
백년가게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 오래동안 손님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들 중에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곳이라고 하네요ㅎㅎ




메뉴는 냉면과 밀면 메인음식이 있고 이외에 양념가오리회, 만두가 있습니당ㅎ
동절기에는 따듯한 국수도 있네요!

저희는 당욘 밀면의 원조집이니 밀면1, 비빔밀면1로 시켰습니다ㅎ
냉면과 밀면은 양념, 육수는 같고 면차이라고 해요




원산지 표기도 잘 보이는 곳에 있었고
주문 즉시 면을 뽑아 만들어서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ㅠㅠ
기다리는 동안 따뜻한 육수 마시고 있으면 됩니다ㅎ

1등급 한우사골과 뼈를 사용하여 육수를 우려낸다고 하니 맛이 없을 수 없겠죠??ㅎ


 

밀면이 나왔습니다ㅎㅎ
저희는 기본 소자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작더라구요ㅠ남자분들은  기본으로 대자 시키셔야 할 것 같아요!

비빔밀면은 면이 양념에 미리 비벼져서 나왔고 물밀면은 육수가 맑더라구요
양념 섞기전에 육수 마셔보니 좀 맹맹했는데 양념 푸니깐 간이 맞았어요!깔끔한 느낌이더라구요
기본찬은 절임 무 한가지 나옵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ㅎㅎ
저희 부부는 개인적으로 비빔밀면이 맛있었어요!!
양념이 좀 쎄긴한데 감칠맛도 나고 맛있더라구용
다른테이블도 비빔밀면을 많이 드시고 계셨어요ㅎ
비빔밀면에는 고기 고명도 있지만 가오리회도 양념에 조금 섞여있어서 맛볼 수 있었어요ㅎ
물밀면은 비빔에 비해서 덜 자극적이고 개운한 맛이였어요!


 

특이한건 여기 밀면 면이 다른밀면집 보다 굵어요
그래서 씹는맛이 더 있고 쫄깃하답니다ㅎ
쫄면같은 느낌??
냉면에 들어가는 면도 궁금해서 다음에는 냉면도 시켜먹어 봐야겠어요ㅎ
만두도 많이 드시던데 저희는 점심약속이 있어서 패스했어요ㅠㅠ아쉽…

이날 제가 너무 배가고파서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 양이 좀 모자라긴 했어요ㅠㅠ
다음번에는 대자로 시킬꺼에요!!




저는 평소에 국제밀면을 자주가는데 여기도 이제 자주 올 것 같아요ㅎㅎ
시원한 밀면 한그릇 하고나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여름에 시원한 밀면 한그릇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