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 부부 세끼♡-맛집,여행,일상
부부 세끼 맛집

[부산/사상] 쫀득한 연탄불에 구운 생고기 맛집 ‘60년대식 소금구이’

by 맛있는 부부 세끼 2023.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상에 있는 노포 맛집 알려드릴께요ㅎ

여기는 저의 맛집지도에 저장해 놓고 있던 곳인데
드디어 갔다 왔답니당ㅎ



60년대식 소금구이


영업시간 : 17:00 ~ 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1-328-9282
부산 사상구 사상로 251








실내는 밖에서 본 것과 같이 넓지는 않았어요
옛날 원형 테이블 5개가 있었고
올라가보지는 않았지만 2층에도 자리가 있다고 해요ㅎ

딱 노포의 느낌이네요ㅎ
입구쪽에 주방이 바로 오픈되어 있는데
주방은 작고 불써서 요리하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후식으로 된장찌개나 김치찌개가 없어서 정말 아쉬웠어요ㅠㅠ




메뉴는 간단하게 생고기와 껍데기
후식는 시락국과 햇반이 있습니다

저는 둘이 가서 생고기 3인분 시켰어요
남편이 껍데기를 엄청 좋아해서 시키려고 했는데
다나가서 없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생고기는 1인분에 200g으로 다른 곳보다는 양이 많구요
소주, 맥주가 4천원이라서 행복하더라구용ㅎ





밑반찬은 간단하게
새우젓, 양파, 마늘, 쌈장, 할라피뇨, 상추, 고추
이렇게 나오는데 김치나 다른 반찬이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하더라구요ㅎ




불은 연탄불을 준비해주시는데요
연탄불에 구워먹는 고기!
넘 맛있겠지 않나요??ㅠㅠ




고기는 주문하면 사장님께서 냉장고에서 생고기를 꺼내서 바로 썰어 주십니다
저울에 무게를 정확히 재서 해주시더라구요

고기는 상태가 너무 좋아보였고 비계가 붙어있는 부분이 많은데 이게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는 셀프로 구우면 되는데요
생고기가 두툼하고 연탄불이라서 굽는데 오래 걸리더라구요
고기에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 안치셔도 됩니당
고기가 타지않게 계속 돌려주면서 굽다보면
맛있게 구워져요ㅎㅎ

고기는 큼직해서 너무 큰거는 잘라서 먹었구요
처음에 양파와 마늘을 구워서 먹으려고 했는데
마늘을 굽는 곳이 없더라구요ㅠㅠ

양파는 사장님이 햇양파라고 생으로 먹어보라고 하셔서 고기랑 같이 생으로 먹었는데
넘넘 달고 시원해서 맛있더라구요?!

저 원래 생양파 잘 안먹는데 제가 거의
다 먹은듯 해요ㅋㅋㅋㅋㅋ





고기는 부드럽고 비계부분이 너무 쫀득쫀득해서
정말 맛있었어요ㅎㅎ
살코기만 있는 부분은 시간이 좀 지나면 퍽퍽해 지니
조심하세욧!!




시원하게 소맥 한잔 해주고~!
퇴근 후 고기에 소주한잔
너무 행복한 하루의 마무리네요ㅎㅎ




깻잎은 없어 아쉽지만 상추에
야무지게 싸서 먹었어요ㅎㅎ

소스는 간장소스가 있고
저는 고기에 양파 쌈장 찍어서 같이 먹는게
조합이 좋더라구요!!

후식으로 먹을게 없어서 저희는 고기만 먹었는데
1인분이 200g이다 보니깐
포만감 있게 다 먹었어요ㅎㅎ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만큼 고기가 맛있어서
만족하고 왔던 곳이에요ㅎ

연탄불에 구운 생고기 맛집!
노포의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 한번 가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