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있는 부부 세끼♡-맛집,여행,일상
부부 세끼 맛집

[부산/해운대] 얼큰~하고 진~한 육개장 맛집 '대왕전통육개장'

by 맛있는 부부 세끼 2023.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운대 센텀에 위치한 대왕전통육개장! 육개장 맛집 소개해 드릴께요ㅎㅎ
전날 과음한뒤..해운대에 일이 있어 갔다가 해장하고 온 집이에요!
든든한 한끼를 먹고 싶었거든요ㅋㅋㅋ속이 허~해서...


 

 

대왕전통육개장

 

영업시간 : 09:00 ~ 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1-784-6768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99 벽산e센텀클래스원 108호

 

 

 

 

 

벽산e센텀클래스원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센텀역 2번출구에서 8분 정도 걸으면 식당이 보인답니다ㅎ

어렸을 때는 육개장 급식에서 나오면 먹었지 밖에서 사먹거나 한적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들고 하니 육개장도 사먹게 되더라구요??ㅋㅋㅋ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데 매운음식을 좋아해요ㅠㅠ

그래서 매운음식을 자주 먹는데 먹을 때 마다 고통스럽지만 참고 맛나게 먹어요ㅋㅋㅋㅋ

육개장이 많이 맵지는 않았지만 맵찔이인 저는 훌쩍이면서 먹었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 있구요 넓어서 테이블도 많고 2층도 있었어요

주말 오전에 갔는데 북적이지는 않아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ㅎ

평일 점심에는 손님이 많다고 하니 시간대를 잘 보고

사람들 많이 모이는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야할 것 같아요

 

 
 

메뉴가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육개장도 밥 or 면이 있구요

닭개장, 만두국, 불고기, 설렁탕도 있고 보쌈도 있어서

여러사람 오면 보쌈도 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ㅎ

어린이 설렁탕 메뉴도 있어서 아이들 먹을 메뉴도 있답니다


 
요즘 국밥 한그릇도 9천원하는 시대이니

육개장 한그릇 1만원도 그럭저럭 비싸지는 않은 것 같아요ㅠㅠ

하절기에는 냉면도 하니 입맛대로 시키면 될 것 같네요ㅎ

사실 더워서 냉면하나 육개장 하나 시킬까 고민했는데ㅋㅋㅋ

그래도 육개장 먹어봐야지! 하고 육개장 시켰어요ㅎ

주류는 4천원으로 착한 가격입니다ㅎㅎ

육개장에 소주한잔 해도 좋을 듯 하네용
 
 

 
 

기본찬은 깍두기, 부추무침, 어묵볶음 3가지가 나오구요

저는 깍두기가 달달하니 맛있었어요ㅎ

사실 육개장은 내용물도 많고 해서 다른반찬이 없어도 괜찮은데

깍두기는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ㅎ

기본으로 매콤하게 나오긴 하는데 더 맵게 드실분은 청양고추 추가하세요~!

저희 남편은 매운걸 잘먹고 엄청시리 좋아해서 청양고추까지 넣어서 먹었어요

저희 부부는 처음 방문이니  육개장 2개로 주문했습니다ㅎ
 
 

 
 

주문한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나오는데요 양이 많더라구요ㅎㅎ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후춧후춧 쳐서 먹었는데용

얼큰~하고 칼칼하면서 국물이 진해서 바로 해장되더라구요ㅋㅋㅋ

해장하고 바로 소주 시킬뻔 했어용ㅎ

저는 육개장 + 밥으로 시켰는데 육칼도 맜있을 것 같더라구요!!

다음에는 육칼로 먹어봐야 겠어요ㅎㅎ
 
 

 

 


건더기도 풍부하고 닭살도 질기지 않아서 좋더라구요ㅎ

대파도 듬뿍 들어가 있는데 초록부분은 좀 질겼어요ㅠ

육개장 한숟가락에 깍두기 한입 먹으면 딱! 좋아용

저는 밥 말아서 먹는 걸 좋아해서 말아 먹으니 한그릇 뚝딱이더라구요ㅋㅋㅋㅋ

저희 부부는 국밥도 좋아하는데 육개장은 국밥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 좋았어요ㅎ

 
그리고 당일 대왕전통육개장 영수증 들고 바로 옆에 팔공티 가면 전메뉴 500원 할인 해줘요!!

저희는 몰라서 그냥 제값주고 마셨는데...ㅎ

육개장 한그릇 딱 하고 후식으로 음료까지 할인 받아서 한잔하면 좋을 것 같네요ㅎ

얼큰하고 든든한 육개장 한그릇 한번 해보세용~!

 

반응형

댓글